WIL(Weekly I Learned) [2025-09-01] - [2025-09-05]
< 학습 진행 사항 >
강의명 : Unreal Engine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2-1 Remote Procedure Call 기초 [19:49]
2-2 멀티플레이 채팅 구현 [15:15]
3-1 Property Replication [06:30]
3-2 판정 로직 [16:18]
3-3 시도 횟수 관리 [18:49]
3-4 패배, 승리, 무승부, 게임 리셋 [21:09]
4-1 게임 프로젝트 생성 [08:21]
4-2 게임플레이 프레임워크 [35:02]
4-3 멀티플레이 디버그 로깅과 이벤트 함수 [01:01:23]
5-1 Property Replication [19:57]
5-2 NetUpdateFrequency [15:33]
5-3 Relevancy [11:55]
5-4 NetPriority [04:55]
5-5 NetDormancy [13:44]
6-1 RPC 실습 준비 [07:16]
6-2 Server RPC와 함수 실행 PC [11:15]
6-3 Client RPC와 NetMulticast RPC [07:16]
6-4 RPC와 Property Replication [26:08]
7-1 애니메이션 동기화 [23:44]
7-2 공격 동기화 [40:02]
7-3 액터 컴포넌트 동기화 [38:57]
8-1 타이틀 레벨 [19:09]
8-2 게임 접속 [15:16]
8-3 게임 시작 [24:11]
8-4 게임 종료 [15:56]
9-1 언리얼 엔진 소스코드 빌드 [21:57]
9-2 패키징 [15:35]
9-3 AWS 대여와 반납 [22:23]
10-1 프로젝트 생성 [15:59]
10-2 멀티플레이 기본지식 [47:55]
10-3 RPC와 멀티플레이 채팅 구현 [23:15]
10-4 Property Replication과 멀티플레이 채팅 구현 [39:13]
< 학습 주요 내용 >
- Server : P2P (Peer-to-Peer), Listen, Dedicated
- Dedicated Server 언리얼에서의 실행 흐름
- NetDriver : 네트워크 전체 연결 관리자
- NetDriver Family
- NetMode : Standalone, ListenServer, DedicatedServer, Client
- NetRole : Authority, SimulatedProxy, AutonomousProxy
- Call & Invoke
- RPC (Remote Procedure Call)
- 키워드 : NetMulticast, Server, Client
- 키워드 : WithValidation
- 키워드 : Unreliable, Reliable
- 레플리케이션(Replication)
- Property Replication
- Property Replication 프로퍼티 레플리케이션 설정 방법 (C++ 기준)
< 과제 >
- 숫자 야구 게임 / 발제 과제9
< 코드카타>
- 택배 상자
- 큰 수 만들기
- 삼각 달팽이
- 연속된 부분 수열의 합
- 두 큐 합 같게 만들기
- 무인도 여행
- 행렬 테두리 회전하기
< 비고 >
- 라이브 세션
[2025-09-03] 수요일 (10:30 - 11:40) : 파트4 / GAS 입문: 기본 구조
[2025-09-05] 금요일 (10:30 - 11:30) : 파트4 / GAS: GameplayEffect와 Execution
[2025-09-05] 금요일 (14:00 - 14:20) : CH4 팀 프로젝트 발제 과제 내용 안내
- 회고
다음 주부터 본격적으로 팀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부담보다는 성장의 기회로 삼고 싶다.
처음에 잘 풀린다고 끝까지 잘 풀리는 것도 아니고,
처음에 안 풀린다고 끝까지 안 풀리는 것도 아니다.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마무리하는 자세로 임하며 기운을 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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