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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29/C++UE,KPT회고(팀 프로젝트),학습시작(C++ Unreal Engine으로 3D 게임 개발)

@lambone2025. 6. 30. 21:01

TIL(Today I Learned) [2025-06-30]

 

< 오늘 한 일 >

1. 코드카타

[관련 프로그램]

GitHub, BaekjoonHub

 

[내용]

- 크기가 작은 부분

 

2. 강의 수강

[관련 프로그램]

내일배움캠프 사이트

 

[내용]

- 강의명

C++ Unreal Engine으로 3D 게임 개발

 

- 금일 수강한 강의

1-1 언리얼 엔진 C++ 개발 환경 준비하기 [17:46]

2025.06.30 - [본캠프/Note] - Note/1-1/개발 환경 준비하기

 

Note/1-1/개발 환경 준비하기

수강 기간 : [2025-06-30]학습 기록을 위하여 강의 수강 후 별도로 정리한 이하 내용에 대하여대부분의 참고 이미지, 개념 설명, 문제 풀이는 해당 강의 자료에서 발췌.또는 직접 실습한 결과를 별도

lambone.tistory.com


1-2 언리얼 엔진 C++ 빌드 프로세스 이해하기 [37:42]

2025.06.30 - [본캠프/Note] - Note/1-2/빌드 프로세스 이해하기

 

Note/1-2/빌드 프로세스 이해하기

수강 기간 : [2025-06-30]학습 기록을 위하여 강의 수강 후 별도로 정리한 이하 내용에 대하여대부분의 참고 이미지, 개념 설명, 문제 풀이는 해당 강의 자료에서 발췌.또는 직접 실습한 결과를 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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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C++ Actor 클래스 생성 및 삭제하기 [23:32]

2025.06.30 - [본캠프/Note] - Note/1-3/Actor 클래스 생성 및 삭제하기

 

Note/1-3/Actor 클래스 생성 및 삭제하기

수강 기간 : [2025-06-30]학습 기록을 위하여 강의 수강 후 별도로 정리한 이하 내용에 대하여대부분의 참고 이미지, 개념 설명, 문제 풀이는 해당 강의 자료에서 발췌.또는 직접 실습한 결과를 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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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Actor 클래스에 컴포넌트 추가하기 [36:52]

2025.06.30 - [본캠프/Note] - Note/1-4/Actor 클래스에 컴포넌트 추가하기

 

Note/1-4/Actor 클래스에 컴포넌트 추가하기

수강 기간 : [2025-06-30]학습 기록을 위하여 강의 수강 후 별도로 정리한 이하 내용에 대하여대부분의 참고 이미지, 개념 설명, 문제 풀이는 해당 강의 자료에서 발췌.또는 직접 실습한 결과를 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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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고 >

- KPT 회고 (팀 프로젝트)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명: HolyMoly TEXT RPG / 팀명: 홀리몰리 과카몰리(6팀)
필수 기능: 캐릭터 생성 및 관리, 레벨업 효과, 전투 시스템, 몬스터 설명, 아이템 및 골드 관리, 게임 로그 확인, 게임 화면(캐릭터 생성 및 상태 확인, 일반 전투, 사망 시 게임 오버) 구현
도전 기능: 몬스터 보스전, 상점 시스템, 게임 화면(상점 진입, 보스 전투)
우리 팀만의 추가 기능: 아스키 아트, 몬스터 스킬, 아이템별 확률, 캐릭터 직업, 텍스트 색상 및 출력 효과, 사운드

 

K(Keep)
활발한 소통과 상황 공유
다른 팀원의 코드에 영향을 줄 때, 소통을 통해 함께 바꿔나간 것
다른 팀원이 사용하기 쉽게 자주 쓸 기능을 헤더, 함수화 하여 제공한 것
충돌 방지를 위해 Github에 Merge 할 때, 모두의 승인을 받고 나서 한 것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공유해 함께 해결한 점
과제 내용 외에 각자 더 나은 게임을 위하여 주도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점
가장 적은 인원이었지만 모두가 끝까지 열심히 참여해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점

P(Problem)
문제
Github 초심자라 Main Branch에 Pull Request를 승인하는 법을 잘 몰라 헤맸었던 것
Merge 시 서로의 주석이나 글자가 깨졌던 것
원인
Github 조작 미숙
각자의 IDE 및 윈도우의 한글 인코딩 방식이 달라 발생

T(Try)
PullRequet - Merge에 대해 다시 한 번 공부해 보고 사용하기
최대한 같은 인코딩(ex. UTF-8 등)으로 통일하기
위 방법이 안 될 경우 그나마 영향이 적은 문자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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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학습 기록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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