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Today I Learned) [2025-07-09]
< 오늘 한 일 >
1. 코드카타
[관련 프로그램]
GitHub, BaekjoonHub
[내용]
- 콜라 문제
2. 챌린지반 강의
[관련 프로그램]
Zoom
[내용]
클린 코드. 더러운 코드 예시 24개를 통해 클린 코드의 중요성을 살펴보았다.
2025.07.09 - [본캠프/Note Live] - Live/챌린지반1/클린 코드
Live/챌린지반1/클린 코드
일시 : [2025-07-09] 수요일 (10:30 - 12:30)학습 기록을 위하여 강의 수강 후 별도로 정리한 이하 내용에 대하여대부분의 참고 이미지, 개념 설명, 문제 풀이는 해당 강의 자료에서 발췌.또는 직접 실습
lambone.tistory.com
3. 강의 수강
[관련 프로그램]
내일배움캠프 사이트
[내용]
- 강의명
C++ Unreal Engine으로 3D 게임 개발
- 금일 수강한 강의
3-4 캐릭터 체력 및 점수 관리 시스템 구현하기 [46:39]
2025.07.09 - [본캠프/Note] - Note/3-4/캐릭터 체력 및 점수 관리 시스템 구현하기
Note/3-4/캐릭터 체력 및 점수 관리 시스템 구현하기
수강 기간 : [2025-07-05] - [2025-07-09]학습 기록을 위하여 강의 수강 후 별도로 정리한 이하 내용에 대하여대부분의 참고 이미지, 개념 설명, 문제 풀이는 해당 강의 자료에서 발췌.또는 직접 실습한
lambone.tistory.com
3-5 게임 루프 설계를 통한 게임 흐름 제어하기 [58:36]
2025.07.09 - [본캠프/Note] - Note/3-5/게임 루프 설계를 통한 게임 흐름 제어하기
Note/3-5/게임 루프 설계를 통한 게임 흐름 제어하기
수강 기간 : [2025-07-09]학습 기록을 위하여 강의 수강 후 별도로 정리한 이하 내용에 대하여대부분의 참고 이미지, 개념 설명, 문제 풀이는 해당 강의 자료에서 발췌.또는 직접 실습한 결과를 별도
lambone.tistory.com
< 비고 >
- 라이브 세션
[2025-07-09] 수요일 (10:30 - 12:30) : 파트1 / 악취가 나는 그 코드
- 시스템 업데이트
Window 업데이트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Intel, NVIDIA)
Visual Studio 업데이트
- 회고
새로운 팀원들과 인사 나누기.
새로운 팀원들과 ZEP에서 가볍게 인사를 나누는 채팅에서도 버벅거림이 느껴졌고,
비주얼 스튜디오만 실행해도 컴퓨터 팬 소리가 요란하게 들렸다.
언리얼 엔진에서 플레이 테스트를 실행하면 화면이 지나치게 느려지는 현상도 나타났다.
공가를 내고 이틀 쉬는 동안 특별히 컴퓨터를 사용한 일도 없었는데, 갑작스럽게 성능 저하가 나타나 불안했다.
아무 작업도 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내장 그래픽이 과도하게 작동하면서 발열 온도도 높았다.
우선, 내장 및 외장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에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최신 버전으로 적용했다.
이후에도 문제가 계속되어 윈도우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하고, 7월 이후의 항목을 모두 갱신했다.
그 다음 Visual Studio의 업데이트 여부도 확인해 최신 상태로 유지했다.
이 과정을 마친 뒤, 가벼운 작업 중에도 요란하던 팬 소리와 발열 문제가 사라졌고,
언리얼 엔진에서의 플레이 테스트 역시 부드럽게 실행되어 한숨 돌릴 수 있었다.
'TIL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38/C++UE (0) | 2025.07.11 |
---|---|
Day37/C++UE (0) | 2025.07.10 |
Day35/C++UE/공가 (1) | 2025.07.08 |
Day34/C++UE/CH3Start/공가 (0) | 2025.07.07 |
Day33/C++UE/CH2 팀 마무리 기념 회고 (0) | 2025.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