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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mbone2025. 7. 17. 20:45

TIL(Today I Learned) [2025-07-17]

 

< 오늘 한 일 >

1. 코드카타

[관련 프로그램]

GitHub, BaekjoonHub

 

[내용]

- 기사단원의 무기

 

2. 발제 과제 복습

[관련 프로그램]
Visual Studio 2022

Unreal Engine 5.5

 

[내용]

발제6 - 회전 발판과 움직이는 장애물 퍼즐 스테이지

발제7 - Pawn 클래스로 3D 캐릭터 만들기

 

3. 발제 과제 진행

[관련 프로그램]
Visual Studio 2022

Unreal Engine 5.5

 

[내용]

과제 진행이라기보다는 과제 내용 한번 훑어보기

발제8 - 게임 루프 및 UI 재설계하기

 

4. TA반 강의

[관련 프로그램]

온라인 메타버스 공간 zep

 

[내용]

머티리얼 시스템 이해 - 2

 

< 비고 >

- 담당 튜터님께서 방문하셔서 Kiro라는 AI를 소개해주셨다.
또한, 다른 팀원이 물리 구현과 관련해 질문했던 내용도 함께 확인해 주셨다.

 

- 회고

어제 발제 과제 해설을 들으면서 IDE 중 하나인 Rider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았다.
자동 완성 기능은 물론, 언리얼 공식 함수에 대해 에픽게임즈 공식 문서 링크까지 제공되는 것을 보고,
지금까지 사용해 오던 Visual Studio 대신 Rider로 갈아타야겠다는 결심이 섰다.
그래서 곧바로 Rider를 설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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