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Today I Learned) [2025-07-21]
< 오늘 한 일 >
1. 코드카타
[관련 프로그램]
GitHub, BaekjoonHub
[내용]
- 체육복
2. 발제 과제 진행
[관련 프로그램]
Visual Studio 2022
Unreal Engine 5.5
[내용]
과제 진행 중
발제8 - 게임 루프 및 UI 재설계하기
< 비고 >
- 담당 튜터님 방문, 개인별 진행상황을 확인하셨다.
- 회고
깃허브에 에셋처럼 대용량 파일을 업로드하려다 문제를 겪었고,
그 해결책으로 Git LFS를 알게 되어 적용을 시도해 보았다.
여러 방법을 찾아 어렵게 업로드를 시도했지만, 아직 완전히 익힌 것은 아니라 더 공부가 필요함을 느꼈다.
그리고 Visual Studio 대신 Rider를 사용해보려 했으나,
Rider에서 기본 단축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설정상 단축키는 제대로 등록되어 있었지만 실제로는 작동하지 않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결국 Rider를 삭제하고 재설치했다.
하지만 3차례의 재설치와 다양한 설정 변경에도 불구하고,
Rider에서 Unreal Engine 실행이 되지 않는 오류가 계속되어 결국 다시 Visual Studio로 돌아왔다.
현재는 노트북 용량 문제로 Rider를 삭제한 상태다.
게다가 사용하려는 에셋이 언리얼 엔진 5.2 이하 버전까지만 호환되어,
내가 설치한 5.4, 5.5 버전에서는 직접 불러올 수 없었다.
설치해둔 5.4나 5.5 버전에서는 직접 불러올 수 없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5.2 버전을 별도로 설치해 에셋을 가져온 후,
다시 최신 버전의 프로젝트를 옮기는 우회 방법을 사용했다.
하지만 노트북 용량 문제로 5.2 버전은 다시 삭제할 예정이다.
비록 오늘 하루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장기적으로는 작업이 더 수월해질 것이라 생각하며, 그렇게 되기를 바라고 있다.
'TIL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46/C++UE/과제(8)해설 (2) | 2025.07.23 |
---|---|
Day45/C++UE/트러블슈팅(Troubleshooting) (1) | 2025.07.22 |
Day43/C++UE (0) | 2025.07.18 |
Day42/C++UE (1) | 2025.07.17 |
Day41/C++UE/과제(6,7)해설,과제(8)안내 (0) | 2025.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