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Today I Learned) [2025-07-18]
< 오늘 한 일 >
1. 코드카타
[관련 프로그램]
GitHub, BaekjoonHub
[내용]
- 로또의 최고 순위와 최저 순위
- 옹알이 (2)
- 숫자 짝꿍
2. 발제 과제 복습
[관련 프로그램]
Visual Studio 2022
Unreal Engine 5.5
[내용]
발제7 - Pawn 클래스로 3D 캐릭터 만들기
2025.07.17 - [본캠프/Note Live] - Live/16-1/과제 해설(6번, 7번)
Live/16-1/과제 해설(6번, 7번)
일시 : [2025-07-16] 수요일 (16:00 - 18:00)학습 기록을 위하여 강의 수강 후 별도로 정리한 이하 내용에 대하여대부분의 참고 이미지, 개념 설명, 문제 풀이는 해당 강의 자료에서 발췌.또는 직접 실습
lambone.tistory.com
3. 발제 과제 진행
[관련 프로그램]
Visual Studio 2022
Unreal Engine 5.5
[내용]
과제 진행이라기보다는 과제 구상 및 기획
발제8 - 게임 루프 및 UI 재설계하기
< 비고 >
- 회고
발제 7을 복습하면서 Pawn 클래스의 동작 원리와 PlayerController와의 연동 방식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특히 6DOF(자유도) 비행 시뮬레이션에서 입력 처리와 회전/이동 로직을 명확히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느꼈다.
Character 클래스와 달리 Pawn은 기본 움직임이 없기 때문에,
직접 모든 제어를 구현하며 로직 설계 능력이 조금은 늘었다.
반복 학습을 통해 블루프린트와 C++의 상호작용 구조도 더 명확히 파악할 수 있었다.
복습 과정이 전반적인 게임 구조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고, 자신감도 높아졌다.
'TIL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45/C++UE/트러블슈팅(Troubleshooting) (1) | 2025.07.22 |
---|---|
Day44/C++UE (0) | 2025.07.21 |
Day42/C++UE (1) | 2025.07.17 |
Day41/C++UE/과제(6,7)해설,과제(8)안내 (0) | 2025.07.16 |
Day40/C++UE (0) | 2025.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