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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mbone2025. 7. 18. 20:59

TIL(Today I Learned) [2025-07-18]

 

< 오늘 한 일 >

1. 코드카타

[관련 프로그램]

GitHub, BaekjoonHub

 

[내용]

- 로또의 최고 순위와 최저 순위

- 옹알이 (2)

- 숫자 짝꿍

 

2. 발제 과제 복습

[관련 프로그램]
Visual Studio 2022

Unreal Engine 5.5

 

[내용]

발제7 - Pawn 클래스로 3D 캐릭터 만들기

2025.07.17 - [본캠프/Note Live] - Live/16-1/과제 해설(6번, 7번)

 

Live/16-1/과제 해설(6번, 7번)

일시 : [2025-07-16] 수요일 (16:00 - 18:00)학습 기록을 위하여 강의 수강 후 별도로 정리한 이하 내용에 대하여대부분의 참고 이미지, 개념 설명, 문제 풀이는 해당 강의 자료에서 발췌.또는 직접 실습

lambone.tistory.com

 

3. 발제 과제 진행

[관련 프로그램]
Visual Studio 2022

Unreal Engine 5.5

 

[내용]

과제 진행이라기보다는 과제 구상 및 기획

발제8 - 게임 루프 및 UI 재설계하기

 

< 비고 >

- 회고
발제 7을 복습하면서 Pawn 클래스의 동작 원리와 PlayerController와의 연동 방식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특히 6DOF(자유도) 비행 시뮬레이션에서 입력 처리와 회전/이동 로직을 명확히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느꼈다.
Character 클래스와 달리 Pawn은 기본 움직임이 없기 때문에,
직접 모든 제어를 구현하며 로직 설계 능력이 조금은 늘었다.
반복 학습을 통해 블루프린트와 C++의 상호작용 구조도 더 명확히 파악할 수 있었다.
복습 과정이 전반적인 게임 구조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고, 자신감도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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