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y77/MP/과제(프로젝트)안내/역할 분담

@lambone2025. 9. 5. 20:44

TIL(Today I Learned) [2025-09-05]

 

< 오늘 한 일 >

1. 코드카타

[관련 프로그램]

GitHub, BaekjoonHub

 

[내용]

- 두 큐 합 같게 만들기

- 무인도 여행

- 행렬 테두리 회전하기

 

2. 챌린지반 강의

[관련 프로그램]

Zoom

 

[내용]

GAS: GameplayEffect와 Execution

2025.09.05 - [본캠프/Note Live] - Live/챌린지반16/GAS: GameplayEffect와 Execution

 

Live/챌린지반16/GAS: GameplayEffect와 Execution

Unreal 학습 기록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서라"

lambone.tistory.com

 

3. 발제 프로젝트 과제 안내

[관련 프로그램]

Zoom

 

[내용]

발제 프로젝트 과제 내용 안내

2025.09.05 - [본캠프/Note Live] - Live/24/과제 안내(프로젝트-경찰과 도둑)

 

Live/24/과제 안내(프로젝트-경찰과 도둑)

일시 : [2025-09-05] 금요일 (14:00 - 14:20)학습 기록을 위하여 강의 수강 후 별도로 정리한 이하 내용에 대하여대부분의 참고 이미지, 개념 설명, 문제 풀이는 해당 강의 자료에서 발췌.또는 직접 실습

lambone.tistory.com

 

4. 팀 프로젝트 회의

[관련 프로그램]

온라인 메타버스 공간 zep
notion 노션

 

[내용]

게임 주제, 흐름, 역할 분담 등

 

5. 강의 수강

[관련 프로그램]

내일배움캠프 사이트

 

[내용]

- 강의명

Unreal Engine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 금일 수강한 강의
10. 멀티플레이 With Blueprint
10-2 멀티플레이 기본지식 [47:55]
10-3 RPC와 멀티플레이 채팅 구현 [23:15]
10-4 Property Replication과 멀티플레이 채팅 구현 [39:13]

< 비고 >

- 라이브 세션

[2025-09-05] 금요일 (10:30 - 11:30) : 파트4 / GAS: GameplayEffect와 Execution
[2025-09-05] 금요일 (14:00 - 14:20) : CH4 팀 프로젝트 발제 과제 내용 안내

 

- 회고

오늘 팀 프로젝트 주제가 발표되었고, 곧바로 팀원들과 역할 분담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각자 어떤 파트를 맡을지 정하는 과정에서 먼저 자원을 받아보고, 자신 있는 부분에 지원하는 방식이었지만,

나는 딱히 자신 있는 부분이 없어 한참을 고민하다가 결국 남은 역할을 맡게 되었다.

내가 맡은 파트는 OutGame이다. (로비, 접속한 플레이어 수, 접속 종료 및 끊김 처리, 도중 접속 처리 등과 관련된 기능)

 

언리얼 엔진의 멀티플레이 관련 강의를 한 바퀴 보긴 했지만, 속도에 중점을 두다 보니 깊이 있는 이해는 부족한 상태다.

그래서 지금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

우선 강의를 빠르게 복습하면서 OutGame 파트를 어떤 식으로 구성할 수 있을지 방향을 잡아야 할 것 같다.

이후에는 간단한 기능부터 테스트해보는 식으로 차근차근 진행할 계획이다.

익숙하지 않은 영역이라 걱정도 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멀티플레이 시스템을 이해하고 실력을 키울 수 있기를!

 

lambone
@lambone :: Unreal Storage

Unreal 학습 기록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서라"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