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Today I Learned) [2025-09-03]
< 오늘 한 일 >
1. 코드카타
[관련 프로그램]
GitHub, BaekjoonHub
[내용]
- 삼각 달팽이
2. 챌린지반 강의
[관련 프로그램]
Zoom
[내용]
GAS 입문: 기본 구조
2025.09.03 - [분류 전체보기] - Live/챌린지반15/GAS 입문: 기본 구조
Live/챌린지반15/GAS 입문: 기본 구조
Unreal 학습 기록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서라"
lambone.tistory.com
3. 강의 수강
[관련 프로그램]
내일배움캠프 사이트
[내용]
- 강의명
Unreal Engine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 금일 수강한 강의
6. Remote Procedure Call
6-4 RPC와 Property Replication [26:08]
7. 동기화
7-1 애니메이션 동기화 [23:44]
7-2 공격 동기화 [40:02]
7-3 액터 컴포넌트 동기화 [38:57]
8. 게임모드와 게임스테이트
8-1 타이틀 레벨 [19:09]
8-2 게임 접속 [15:16]
8-3 게임 시작 [24:11]
8-4 게임 종료 [15:56]
< 비고 >
- 라이브 세션
[2025-09-03] 수요일 (10:30 - 11:40) : 파트4 / GAS 입문: 기본 구조
- 튜터님 방문, 개인별 진행상황을 확인하셨다.
1. 스택(Stack)과 힙(Heap)의 차이
- 회고
원래는 실습도 병행하면서 듣는 게 가장 좋지만, 요즘 강의 듣는 속도가 너무 느려져서
일단 실습은 잠시 미뤄두고, 강의에 집중해서 빠르게 듣는 중이다.
이론만 들으니까 확실히 좀 어렵게 느껴진다. 한 번 듣고 바로 이해하긴 어려운 부분이 많다.
그래도 "멀티플레이어에서 데이터와 행동이 이렇게 동기화되는구나" 정도의 감을 잡으려 노력하고 있다.
모든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려고 하나하나 붙잡고 있으면 진도가 너무 느려질 것 같아서,
지금은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데 집중하고 실습은 나중에 복습 겸 천천히 정리할 계획이다.
게다가 이번 금요일부터는 팀 프로젝트가 시작되기 때문에 앞으로는 공부 시간 확보도 쉽지 않을 것 같다.
그래도 금요일까지 강의를 완주 못 하는 것보단 일단 한 바퀴라도 다 듣고
전체 개요를 머릿속에 그려놓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지금처럼 속도 내서 듣는 방향으로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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