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Today I Learned) [2025-08-27]
< 오늘 한 일 >
1. 코드카타
[관련 프로그램]
GitHub, BaekjoonHub
[내용]
- 2개 이하로 다른 비트
2. 챌린지반 강의
[관련 프로그램]
Zoom
[내용]
세이브 & 데이터 퍼시스턴스
2025.08.27 - [본캠프/Note Live] - Live/챌린지반14/세이브 & 데이터 퍼시스턴스
Live/챌린지반14/세이브 & 데이터 퍼시스턴스
Unreal 학습 기록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서라"
lambone.tistory.com
3. 강의 수강
[관련 프로그램]
내일배움캠프 사이트
[내용]
- 강의명
Unreal Engine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 금일 수강한 강의
1. 언리얼 멀티플레이 기초 개념
1-1 강의 소스코드 받기 [04:01]
1-2 채팅 프로젝트 생성 [44:56]
1-3 서버의 종류와 데디테이티드 서버 [17:31]
1-4 실습 환경 설정 [11:31]
1-5 NetMode, NetConnection, NewDriver [42:31]
1-6 NetRole [23:32]
< 비고 >
- 라이브 세션
[2025-08-27] 수요일 (10:30 - 12:30) : 파트3 / 세이브 & 데이터 퍼시스턴스
- 튜터님 방문, 개인별 진행상황을 확인하셨다.
1. vector의 size()와 capacity() 차이점
2. 포인터와 레퍼런스 차이점
- 회고
오늘은 예전에 함께했던 팀원과 오랜만에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눴다.
지금은 서로 다른 팀에서 지내고 있지만, 그간 각자 겪었던 일들을 주고받다 보니,
내가 몰랐던 이야기들도 알게 되고, 막연히 짐작만 하던 외부 팀들의 상황과도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느낌이 들었다.
나도 내가 겪었던 일들을 솔직하게 이야기했고, 비슷한 상황에서 느꼈던 감정들을 서로 공감하면서 묘하게 재미있었다.
완전히 같은 경험은 아니지만, 사람들과의 관계 안에서 생기는 미묘한 감정들이 비슷하다는 걸 알게 되니까 더 몰입하게 되었고,
"나만 그렇게 느낀 건 아니었구나" 하는 안도감도 살짝 들었다.
대화를 나누는 동안, 내가 겪지 않은 이야기들도 생생하게 다가왔다.
서로 다른 팀으로 지냈음에도 어딘가 겹치는 상황으로 공감하게 된다는 점이 있다는 게 꽤 반가웠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흘러나온 몇몇 이야기들 덕분에, 내가 아직 잘 모르는 사람들에 대한 새로운 면모도 알게 되었고,
어느 정도는 앞으로 관계를 맺을 때 참고할 만한 부분도 떠올리게 됐다.
꼭 편견이나 선입견은 아니더라도, 조금 더 조심스럽게 바라보게 되는 계기가 됐다.
크게 특별한 일이 있었던 하루는 아니었지만, 그동안 쌓여 있던 이야기들을 나누고,
공부 외의 대화를 오랜만에 편하게 나눌 수 있었던 게 참 좋았다.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하고 있는 서로를 응원하면서, 앞으로도 종종 이렇게 서로의 상황을 나누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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