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Today I Learned) [2025-08-29]
< 오늘 한 일 >
1. 코드카타
[관련 프로그램]
GitHub, BaekjoonHub
[내용]
- 가장 큰 수
- 소수 찾기
- 쿼드압축 후 개수 세기
2. 강의 수강
[관련 프로그램]
내일배움캠프 사이트
[내용]
- 강의명
Unreal Engine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 금일 수강한 강의
1-5 NetMode, NetConnection, NewDriver [42:31]
1-6 NetRole [23:32]
2025.08.29 - [본캠프/Note] - Note/1/언리얼 멀티플레이 기초 개념/실습
Note/1/언리얼 멀티플레이 기초 개념/실습
수강 기간 : [2025-08-27] - [2025-08-29]학습 기록을 위하여 강의 수강 후 별도로 정리한 이하 내용에 대하여대부분의 참고 이미지, 개념 설명, 문제 풀이는 해당 강의 자료에서 발췌.또는 직접 실습한
lambone.tistory.com
2. Remote Procedure Call 기초와 멀티플레이 채팅 구현
2-1 Remote Procedure Call 기초 [19:49]
2-2 멀티플레이 채팅 구현 [15:15]
3. Property Replication 기초와 채팅 야구 게임
3-1 Property Replication [06:30]
3-2 판정 로직 [16:18]
3-3 시도 횟수 관리 [18:49]
3-4 패배, 승리, 무승부, 게임 리셋 [21:09]
3. 발제 과제 안내
[관련 프로그램]
Zoom
[내용]
발제 9번, 10번 과제 내용 안내
2025.08.29 - [본캠프/Note Live] - Live/23/과제 안내(9번, 10번)
Live/23/과제 안내(9번, 10번)
Unreal 학습 기록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서라"
lambone.tistory.com
< 비고 >
- 라이브 세션
[2025-08-29] 금요일 (14:00 - 14:15) : 발제 9번, 10번 과제 내용 안내
- 튜터님 방문, 개인별 진행상황을 확인하셨다.
1. uniquePtr, sharedPtr 차이점
- 회고
실수 덕분에 오늘은 복습을 세 번이나 하게 됐다.
진도는 느려졌지만, 흐름을 다시 정리하면서 개념이 훨씬 선명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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